써먹어봐야지 알고보자! 한양조씨 Tip

2020. 10. 17. 03:10카테고리 없음

굿모닝:-]마리큐 이지요.반갑게도 제 사이트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용.:-)날이 깨끗한게 진짜 좋아요.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 하고 보내시나요? :-ㅁ오늘 다뤄볼 키워드는이지요~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달려나갑니다. 가즈아 :-)

그나저나 저두요 #한양조씨 #한양 조씨 (양주) #한양 조씨 (영암) 가 무엇인지 자주 궁금했어요.잇님들 사랑에 저도 이러케 찾아보고있어요.오호~ 바로 고고씽해볼까요?애청자분들의 성원에 보답으로곧 시작할게요

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한양조씨이에요.이 내용이 환경이 공허한 누군가에게, 그리고 좀처럼 생활을 믿지않으려고 고민하는 주위분들에게 살아야만할 확실한 느낌을 제안할 수 있길 많이 바란다.혹시 아래와같은 상상이 들은적 있으실까요?도대체 지금 누구를 위해 살아가지?최근, 이슈가 엄청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한양조씨이지요.어렵게 생각하실 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빈도수높게 검색하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바람을 감싸안으며 검색을 즐길 수 있는 감사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이지 느끼지만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먹고 좋은 여기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요기 마리꾸 홈페이지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트 놀다가세요

한양조씨에서는 조선 개국공신이 배출되었는데, 태조 때 이조판서를 지낸 조인옥(趙仁沃)과 태종 때 찬성사를 지낸 조온(趙溫)입니다.
대표적 인물은 조광조(趙光祖)인데, 그는 개국공신 조온의 현손으로 당대의 이름난 도덕가요 성리학자였다.
이이(李珥)는 김굉필(金宏弼)·조광조·정여창(鄭汝昌)·이언적(李彦迪)을 '동방사현(東方四賢)'이라 일컬을 정도였다.
한양조씨의 인물 중에서는 고려 공민왕 때 용성군(龍城君)에 봉해진 조돈(趙暾)의 큰아들 조인벽(趙仁璧)이 낳은 조온(趙溫)·조연(趙涓)·조후(趙侯)·조사(趙師) 4형제의 후손들이 가장 번창하였습니다.
중종 때 형조판서를 지내고 청백리에 오른 조원기(趙元紀), 중추부판사를 지낸 조혜(趙惠), 인조 때 대제학·이조판서 등을 지내고 《일본기행(日本紀行)》을 지은 조경(趙絅), 현종·숙종 때 명필로 이름 있던 조위명(趙威明) 등이 그들입니다.
그밖에 헌종 때 문장과 시(詩)의 천재로 알려진 조수삼(趙秀三)과 그의 손자로 초상화에 뛰어난 화가 조중묵(趙重默)이 있습니다.

오늘은 한양조씨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.한양 조씨 (양주)이웃님들은 어떠세요?그럼 오늘도 보람찬 하루 되시구요.저는 한양 조씨 (영암) 먀리뀨 인사드립니다.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오늘도 여기까지